퀴즈대한민국

[스크랩] 재미있는 ox 퀴즈 - 상식ox퀴즈문제모음 ox문제`

마라도나김 2010. 5. 14. 11:33

재미있는 ox 퀴즈 - 상식ox퀴즈문제모음 ox문제'

달팽이도 이빨이 있다. O

 

지하철 1량 (칸)에는 출입문이 모두 8개이다. O (10개)

 

셰익스피어희곡햄릿의 주인공인 햄릿은 네덜란드사람이다. X(12c 덴마아크 왕자)

 

열대 지방에 자라는 나무에는 나이테가 없다. O (기후 차가 없기 때문)

 

세계 최초의 신용카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이다. X (미국 다이너스클럽)

 

우리나라최초의 대중가요는1923년부터 불려진 '희망가'이다. X (사의 찬미1926년)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은 오른손으로 턱을 받치고 있다. O

 

뽀뽀뽀의 노래 중 뽀 자는 총 24번이 나온다. O

 

원숭이에게도 지문이 있다. 맞을까, 틀릴까? O

 

서울로 들어오는 중부고속도로 톨게이트의 입구에 파인 홈은 모두14개이다. X (직접 세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홈은 12개이다.)

 

비행기의 출발시간이란 비행기의 탑승문이 완전히 닫힌 순간을 말한다. X (날개를 펴고 이룩하려는 순간.)

 

서울마사회 과천경마장 정문 앞의 말 동상은 숫말이다. O 말은 남성의 상징이기 때문에)

 

영국의 위대한 극작가인 셰익스피어가 쓴 비극 '롬오와 줄리엣'에서 로미오가 더 오래 살았다. O (작품상에는 로미오가 먼저 죽고 줄리엣이 따라 죽었으나 당시 로미오는 16살이었고 줄리엣은 14살이었으므로 로미오가 훨씬 먼저 죽었다 해도 두 살이나 많은 로미오가 더 오래 살았다.)

 

우리나라 주화중 50원짜리에 그려진보리 알의개수는 35개가 넘는다. X (보리가 아니라 쌀이다.)

 

개구리를 먹던 살모사가 자기 혀를 깨물었을 경우 살모사는 죽는다. O (자기의 독이긴 하지만 독이 식도를 통해 들어가면 간이 해독작용을 해서 살수가 있지만 혀를 깨물어서 혈관으로 직접 들어가면 죽는다)

 

닭도 왼발잡이 , 오른발잡이가 있다. O(닭은 자주 사용하는 부위가 맛있다고 한다. 닭은 일반적으로 왼발잡이가 많다고 한다. 그래서 치킨을 먹을 때 맛있게 느껴지는 다리는 왼발로 볼 수도 있다.)

 

사람의 세포는 개미의세포보다 크다. X (세포의 크기는 모두 같다. 단양의차이일뿐)

 

비행기의 블랙박스는 검은색이다. X ( 오렌지색 )

 

여객선의 출발 시간은 뱃고동을 통해 알린다. X (뱃고동소리는 승객과선원이외의 사람은 내려가라는 신호. 출발 시간은 로프를 푸는 시간부터)

 

귀뚜라미는 다리에 귀가 있다.[답 : O]

 

벼룩은 간을 가지고 있다. (X)

 

 

 

출처 : 도플갱어
글쓴이 : 샤이 트리니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