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스크랩] 넘나 좋은 고기반찬~ 쫄깃쫄깃 쇼가야키!

마라도나김 2016. 2. 4. 18:45




지금 먹기 가장 좋은 요인배 레시피 소개

밍이 요인배의 쇼가야키(돼지고기 생강구이)

넘나 좋은 고기반찬♥ 언제나 맛있는 쇼가야키 만들기!
우리 가족 도시락, 초스피드 술안주, 간단 덮밥 등등
다양하게 활용해서 더 좋아요~




재료를 준비해요.

돼지고기 400g, 양파 1개, 파 1대, 양배추

소스 : 굴소스 6수저, 다진생강 2수저, 맛술 6수저, 설탕 2수저

(밥 숟가락 기준)




1번 과정

돼지고기는 불고기감이나 목살로 준비하시면 되는데

저는 도톰하게 고기 씹히는 맛이 나는게 좋아서 목살을 준비했어요~

키친타올로 핏기를 제거하고 먹기 좋게 한 입 크기로 잘라줍니다.




2번 과정

양파와 파도 큼직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3번 과정

양념에 들어갈 생강을 다져서 준비했어요.

생강 껍질 벗길 때는 숟가락이 왓따요+_+

숟가락으로 가려운 곳 긁듯이 벅벅- 긁으면 쉽게 벗겨져요~




4번 과정

굴소스 6수저, 다진생강 2수저, 맛술 6수저, 설탕 2수저를

모두 섞어서 양념을 만들었어요.

생강향이 솔솔~ 달짝지근해보이는 양념이 언능 머꼬싶뽀~




5번 과정

돼지고기, 양파, 파 그리고 양념을 전부 넣어 조물조물하면

요리 끝....이 아니고 거의 다 된 거에요^^;;

이렇게 해서 바로 구우셔도 되지만 양념이 배도록

30분 정도 두면 더 맛있어진다는 사실!!




6번 과정

불로 달군 팬에 양념과 고기를 올려서 구워요.

따로 기름을 두르거나 하지않아도

고기와 야채에서 물이 나오니깐 걱정마세요^^




7번 과정

양배추는 원래 채썰어서 살짝 볶은 뒤 고기와 함께 먹는건데

저는 볶은거보다 샐러드같은 느낌이 좋아서

채썬 양배추에 마요네즈 넣고 조물조물했어요.

절대 볶기 귀찮았던거 아니에요 ㅋㅋㅋㅋㅋ




초간단 레시피로 폼나는 요리 완성!

밍이 요인배의 쇼가야키(돼지고기 생강구이) 후기


맛있게 구워진 돼지고기 생강구이를

양배추와 함께 그릇에 담으면 완성!!

요렇게 요리해주면 고기가 야들야들하니

평소 목살은 퍽퍽하다고 잘 먹지않는 랑이도 폭풍흡입 >_<

달큰한 양배추와 한 점 아~~ 해보세요 ^^




초록마을 완전정복

맛있어서 즐겁고, 건강해서 기분좋은 초록마을 레시피로

우리 함께 행복한 식탁을 만들어봐요 :)

*사진을 클릭해서 더 많은 소식 받아보세요!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요리를인터넷으로배운사람들 원글보기
메모 :